본문 바로가기
효능

칡즙 남자 효능 알려드립니다.

by 헤이닥 2021. 5. 6.

칡즙 남자 효능 알려드립니다

오월은 가정의 달 정말 안 그래도 적은 월급 유난히 많이 나가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부모님께 받은 것이 있는데 보답을 안 할 수도 없고 최대한 오월은 긴축 재정하면서 보내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칡즙 남자 효능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간 기능 개선

칡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숙취 해소 기능과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와 함께 식이 섬유, 사포닌도 풍부하여 변비를 포함하여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저 역시 칡즙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묵은 고민이었던 변비가 해결되니 한결 몸도 가벼워지는 걸 느꼈으며 갱년기 여성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성인병 개선 및 갱년기에 좋음

칡즙 남자 효능 추가적으로 요즘은 건강식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널리 알려진 칡은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까지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습니다. 먼저 칡은 한의학에서는 갈근이라고 불리는데 동양을 중심으로 예전부터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용되었던 약초입니다. 칡을 먹으면 성인병과 같이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대부분 칡은 칡즙으로 해서 많이 섭취하곤 합니다.

 

여성에게 좋은 약초

산에서 흔하게 볼수볼 수 있어 뿌리를 주로 약재로 사용되는 칡은 간과 여성에게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는데요. 칡은 흔하게 볼 수는 있지만 채취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워낙 깊은 땅 속에 연결되어 있으며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땅을 파내고 칡뿌리를 꺼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굵은 뿌리는 암칡이라고 하며 숫칡의 경우는 다소 가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약재로 사용할 때에는 골고루 사용이 되며 맛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칡은 잎, 꽃, 뿌리 모두 식용으로 사용되고 약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열을 내려주는 효능

이런 냉한 성질을 갖고 있는 칡즙은 열이나는 환자에게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초기 감기 증상으로 약간의 열이 날 때 칡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이유는 갱년기에 몸에 열이 많아지게 되면서 더위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 열을 내려주면서 칡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이 골다공증이나 월경증후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엄마도 얼마 전 갱년기를 겪으시며 더위와 관절통을 겪으셔서 칡즙을 드시기 시작했는데 분명 조금은 좋아지신 것 같다고 말씀하시네요.

 

알코올 해독 작용

칡즙 남자 효능 관련 내용으로 관광지나 등산 코스 같은 곳에 가보면 칡즙을 파는 곳에 얼큰하게 한잔하신 아저씨들이 모여있는 걸 흔히 볼 수 있죠. 그 정도로 예로부터 갈근이라 불리는 칡뿌리가 알코올 해독 작용에 탁월해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에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칡 속에 함유된 다이진과 다이 제인은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에 이롭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술 마신 다음날 어지럽고 울렁거리는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데 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정력 증강

간과 신장을 보호해 눈을 밝게 해주고 신장 기능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동시에, 남자들에게는 정력 증강에 효과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을 나타내는데 영동군에서는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인공재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또한, 동의보감이나 동의수세보원을 보면 여러 가지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이상 칡즙 남자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아래는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오미자의 효능 알 수 있는 내용

오미자의 효능 알 수 있는 내용 최근에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한 나머지 다리에 힘이 풀려서 인도에서 넘어져서 발목 인대가 늘어났어요. 그렇게 힘없이 넘어질 수 있는지. 그래서 한동안 운동

a4size.tistory.com

 

 

아티초크 효능 이것만 알아보자

아티초크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서 같이 나누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 아티초크 효능 내용으로 "아티초크 분말 손질한 아티초크는 꽃봉오리를 받치는 부분만" 관심 있는

a4size.tistory.com

 

 

여주 차 효능 특별한 정보

여주 차 효능 특별한 정보 이제 정말 겨울이 된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요. 그리고 저는 벌써 온수매트를 꺼냈답니다. 특히 손발이 너무 차서 온수매트 없으면 겨울에는 잠을 잘 수가

a4siz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