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비트차 효능 부작용

by 헤이닥 2020. 10. 16.

비트차 효능 부작용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카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에요! 딱 이 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 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 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 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오늘 출근하는데 길가에 단풍이 진짜 예쁘게 폈더라고요. 빨간색 노란색 완전 난리 났는데 출근 안 하고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정말 강하게 들었어요. 오늘은 비트차 효능 부작용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비트차 효능 부작용

각종 미네랄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인데 비트 100g을 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 칼륨이 9퍼센트나 들어있고 마그네슘은 6퍼센트나 들어있다고 하고 인과 구리는 각각 4퍼센트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칼슘과 아연은 각각 하루 권장 섭취량의 2퍼센트가 들어있어 그만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체력 증진, 염증 퇴치

비트는 빨간 뿌리과 식품으로 건강에 아주 좋은데 비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면 크게 먹어야 하는 이유를 여섯 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혈압에 좋고, 체력을 증진시켜주고, 염증을 퇴치해주고, 항암성분이 있으며, 가치있는 영양소도 풍부할뿐더러 섬유질도 많이 들어가 있고 해독을 해주는데 큰 도움이 되어 먹으면 건강이 좋아지는 식품입니다.

 

갑상선 기능 개선

비트차 효능 부작용 관련 내용으로 갑상선 기능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데 통풍은 낮은 요오드 수치와 연관이 있는데 비트에는 중요한 무기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섭취하면 좋고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이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먹는 것이 좋고 비트와 더불어 근대, 마늘을 같이 먹어준다면 요오드의 또 다른 천연 공급원이므로 건강에 좋습니다.

 

암 예방

비트 효능으로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도 있는데 비트 주스를 마시게 되면 암이 될 수 있는 악성 조직의 성장을 막아주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식단에 추가하는 것도 좋고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고 먹는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샐러드, 피클 등과 같이 만들어 먹으면 좋고 종양, 췌장, 유방, 전립선에 생긴 종양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비트의 역사

비트차 효능 부작용 외에도 19세기 정도가 되었을 때 비트 자체의 천연적인 단맛이 인기가 좋아서 많이 섭취하기 시작했으며 당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달콤한 맛이 나는데 이것으로 인해 설탕 대신 사용하기도 하였고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영국이 사탕수수의 접근을 제한하면서 나폴레옹 황제는 비트를 설탕의 주원료로 사용할 것을 선포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비트 보관 방법

 

구입한 후에 바로 먹는 것이 좋고 보관할 때는 바로 먹지 않을 경우에는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다른 야채와 함께 보관을 할 경우에는 별도로 포장하여 닿지 않게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되면 냉장고에서 2주에서 3주 정도는 싱싱한 상태를 유지하여 보관하면서 먹어도 상관없고 씻지 않고 바로 보관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비트 효능 유지 방법

비트를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뿌리는 씻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고 비닐팩에 넣어 가능한 공기를 빼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했을 경우에는 최대 3주까지는 신선도가 유지되어 좋은 비트를 먹을 수 있고 이렇게 냉장 보관한 비트를 다양하게 조리해먹어도 비트 효능은 살아있어 건강에 좋기 때문에 오래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이제 비트차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