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과 효능

by 헤이닥 2020. 10. 29.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과 효능

지난주에 인터넷에서 물건 샀는데 잘못 와서 반품 요청을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접수가 안되더라고요. 물건도 안 가져가고요. 전화도 안 받고 괜히 불안해서 요즘 신경이 엄청 쓰여요. 말이 살찌고, 하늘은 높아지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가을이 되어가고 있네요. 낙엽들도 점점 예쁜 색깔로 물들고 있는데 제 마음도 괜스레 싱숭생숭 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네요.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 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오늘은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과 효능에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하루 섭취량

새싹보리 분말 하루 섭취량은 10g 이하가 적당합니다. 먹는 방법은 물 한 컵에 찻숟가락 한 숟가락 정도를 넣으면 됩니다. 이때 한 숟가락은 1g 정도 되는데요. 하루에 2g 정도로 하루에 3번에서 4번을 먹으면 적당하겠죠?

 

식이섬유 다량 함유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그 유명한 고구마보다도 2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먹기도 퍽퍽한 고구마를 20개나 먹느니 싱그러운 보리순으로 가볍게 섭취하는 게 누가 봐도 합리적이겠죠? 게다가 폴리페놀과 사포나린 등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 및 면역력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요. 요즘 무엇보다도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잖아요.

당뇨 예방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 관련하여 당뇨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도 새싹보리를 많이 챙겨드시더라구요. 실제로 제 지인은 보리순을 먹고 난 후 혈당이 이전에 비해 안정되었다고 해요. 납과 중금속 등을 몸에서 배출시키기 때문에 비만과 당요로 인해서 나타나는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저는 주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변비에 시달린 적이 잦았는데, 보리순 분말로 주스를 만들어 먹은 날에는 확실히 화장실 가는 게 편하더라고요.

 

현대인의 건강

현대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뭘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최근 들어 심각성이 대두되는 건강 문제, 그중 면역력과 다이어트, 그리고 젊어지는 비결 등등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물론 이러한 관심사는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에 관련한 정보를 알아내고 체험하는 데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도 하죠. 최근에 앞서 말한 면역력 개선과 다이어트, 동안이 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알게 되어서 열심히 섭취하고 있는 중이에요. 바로 새싹보리죠. 이미 너무 유명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성분이나 효능을 좀 더 알고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간 기능 개선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간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해독 능력이 증가되고 불필요한 지방이나 독소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을 수 있습니다. 사포나린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소장 점막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혈당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면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내 몸의 활력소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시작되는 건강 걱정에 지치기 일보 직전이에요. 외출도 자제하다 보니까 늘어나는 건 뱃살밖에 없더라고요. 매일 입으로만 건강 걱정하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내 몸에 활력을 줄 게 없나 찾아보다가 새싹보리를 알게 되었어요. 이름도 상큼하고 상상만 해도 가벼워지는 느낌을 주는 게 활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요즘 너무 유명한 건강식품이라 모르는 분들이 없겠지만, 좀 더 구체적인 효능들을 함께 살펴봤으면 해요.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 추가적으로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 싹이에요. 보리순이라고 하죠. 싹이 터서 자라난 20cm 이내의 부드러운 새싹을 잘라서 그대로 생으로 사용하거나 즙을 내서 사용합니다. 또한 말려서 분말로 먹는 등 섭취 방법이 다양해요. 보리순은 집에서 직접 재배할 수도 있는데요. 씨앗을 구해 물에 잠기도록 하루 동안 놓아둔 다음, 하루 지나 씨앗을 건져 채반에 거즈 및 티슈 등을 깔아서 올려놓으면 됩니다. 매일 물을 갈아주거나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서 발아할 때까지 기다리면 되고요. 5~6일 정도 지나면 연한 보리순을 수확할 수 있어요.

 

다량 영양소 함유

그냥 보리 역시 우리 몸에 좋지만 새싹보리의 효능이 다른 부분에서 더 좋은 면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새싹보리는 중앙 아시아에서 재배가 되었으며 최종 크기가 20~30cm 정도 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재배를 할 때에는 신선하고 여린 잎을 따서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칼슘, 아연, 마그네슘, 구리, 아미노산부터 미네랄이나 베타카로틴 성분 등까지 골고루 포함하고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다양하게 적용을 할 수 있는 식물인 셈이기도 합니다.

이제 새싹보리 분말 하루섭취량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