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

by 헤이닥 2020. 10. 29.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 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 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 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아침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 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가을에도 다이어트를 해야지 겨울까지 지속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여름이 끝나자마자, 아니 정확히 말하면 여름휴가가 끝나자마자 다이어트를 포기하니까 살이 엄청 많이 찌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오늘은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에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보스웰리아 복용시 주의사항

보스웰리아는 대체적으로 부작용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적게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임신 중이나 모유수유를 하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간혹 가다가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이를 섭취하는 것을 중지하는 게 좋다고 해요. 게다가 이것은 수제 파스 형태로도 만들어서 발라주면 통증을 가라앉혀주고, 부기 등을 진정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수분크림이나 바셀린 대용으로도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잘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효능 1. 혈액 순환 개선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 더 알아보면 인도에서는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인디언 프랑켄 센스(유향) 나무의 껍질을 벗겨 나오는 진액을 오래전부터 약재로 이용해올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해요. 보통 약재를 보면 열이 많은 성질과 차가운 성질이 나누어지는데 보스웰리아 진액의 경우 따뜻한고 냉한 성질 모두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따뜻한 성질로 체내의 순환을 돕고 차가운 성질은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죠. 때문에 유향 나무 진행은 혈액 순환을 이롭게 하고 염증을 제거하는 치료제로써 탁월한 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효능 2. 골관절염에 효과

실제 보스웰리아는 동, 서남아시아나 아프리카에서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던 약초라고 합니다. 특히 이 허브에 들어 있는 주성분은 신체가 류코트리엔을 못 만들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류코트리엔은 각종 염증의 원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세균에 의한 염증인 류머티즘과 노화로 인해 생기는 골관절염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장염, 위염 등 만성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 비타민, 마연, 마그네슘, 밍간, 셀레늄 등이 풍부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효능 3. 예방

요즘에는 고령화 시대라고 할 정도로 노인들의 인구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는 노인 건강을 위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인들은 노화로 인하여 신체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그중 관절 문제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는 분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연골이 마모가 되면서 발생하고 있는데, 평상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릎 관절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 부모님들 역시 앉았다가 일어나는 행동을 취할 때 힘들어하셔서 저는 항상 관절 영양제를 챙겨드리곤 하였는데, 수많은 영양제 중 제가 선택한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효능 4.독소 배출 및 붓기 완화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 추가적으로 그래서 보통 노년층의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퇴행성으로 시작되는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걸을 때 통증을 느끼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니 약재로써의 역할을 틈틈이 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저도 관절이 건강한 편이 아니었어서 찾다 보니 약재 중에 보스웰리아가 눈에 띄게 되었는데요, 관절뿐만 아니라 우리 채네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붓기를 빼주는 역할도 해준다고 합니다.

 

효능 5.노화 예방 및 피부 개선

인도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유향나무로 알려져 있죠. 이나무의 진액은 예로부터 염증이나 통증을 다스리는 데 사용해 왔다고 해요. 인 진액에는 열이 나는 성질과 열을 내리는 성질, 두 가지 모두 작용하는 특성이 있어 열을 올려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반면, 열을 내리게 하는 성분은 염증을 가라앉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개선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제 보스웰리아 주의사항과 효능 5가지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 아래는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입니다.

 

 

당뇨병 여주즙 정보입니다.

당뇨병 여주즙 정보 이번 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 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 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

a4size.tistory.com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 법, 효능 5가지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 법, 효능 5가지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싫

a4size.tistory.com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 지난주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고 왔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결혼해서 자주 못 만나는 친구 둘이나 같이 만났는데 맛있는 것 먹고 진짜 막차 끊기기 전까지 수다 떨다

a4siz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