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당뇨병 여주즙 정보입니다.

by 헤이닥 2020. 10. 27.

당뇨병 여주즙 정보

이번 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 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 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며칠 전에 차사고 나서 진짜 깜짝 놀랐어요. 저는 가만히 있었고 뒤차 부주의로 와서 살짝 받은 건데도 엄청 쿵 하는 소리가 나더라고요. 다친 데는 없는데 놀란 마음이 진정이 안되더라고요. 최근에 면허를 따서 너무 신이 나요. 차가 없어서 운전은 아예 할 생각도 안 했는데 언니가 차를 사는 바람에 언니 차가 제 것이 되었어요. 요즘 운전 연습하는데 꽤 재미있네요. 아, 그리고 이번엔 당뇨병 여주즙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당뇨병 여주즙 정보

여주는 원래 6월에서 8월 정도에 열매를 맺는 여름에 먹을 수 있는 것으로 한여름의 햇볕을 듬뿍 받고 자라 열매 맺은 것을 덜 익은 채로 수확하는 것이 특징인데 익었을 때보다 익기 전이 더 건강에 좋고 익게 되면 금방 무르기 때문에 보관이 어렵고 익고 난 다음에는 단 맛이 나지만 익기 전에는 쓴맛이 강한데 이 상태로 먹는 것이 특징이고 그래야 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특히 당뇨병 여주즙 관련하여 베타카로틴이 브로콜리의 2배가 들어있고 칼슘이 시금치의 3배 많게 들어있고 칼륨이 바나나의 2배가 있다고 하는데 사포닌의 일종인 카란틴, 식물인슐린,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이러한 것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가족력이 있거나 하는 분들은 예방차원에서 미리 섭취하면 좋습니다.

 

식물 인슐린 풍부

 

줄기는 가늘고 길이는 1에서 3미터 정도로 자라고 덩굴손으로 다른 물건을 감아서 올라가면서 자라게 되고 잎은 어긋나고 자루가 길고 가장자리가 5~7개로 갈라지고 톱니가 있는 것이 특징이고 여주 효능으로는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에 특히 효과가 아주 좋은데 식물인슐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아 고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진정 효과

비타민C는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좋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보습에도 좋고 피부 진정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아주 좋고 식욕이 없는 분들은 식욕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위장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 강한 쓴맛을 내는 특징이 있는데 모모르데신이라고 하는 알칼로이드 물질 때문인데 위를 자극해 소화액을 분비시켜 식욕을 생기게 합니다.

 

여주 효능으로 가장 대표되는 것은 바로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 여주는 박과의 일년생 덩굴성 풀이고 열매는 작게는 8센티부터 크게는 30센티까지 자라며 오이처럼 긴 타원형이지만 뭉뚝하고 혹 모양의 돌기로 전체적으로 덮여있는 것이 특징이고 영어권에서는 비터멜론이라고 불리고 일본에서는 고야, 그리고 인도에서는 카라벨라라고 불립니다.

 

혈당수치 개선

당뇨병 여주즙 관련하여 그래서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로 인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고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당뇨병에도 좋지만 고혈압에도 좋고 뇌졸중에도 좋고 동맥경화나 피부병, 구내염, 통풍 등에 식이요법으로 이용이 될 정도로 우리 건강에 좋고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감기에도 좋습니다.

 

여주즙 먹는 법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차로 섭취해도 되고 샐러드로 먹는 경우도 있고 쓴 맛을 없애기 위해서는 얼음물과 같은 차가운 물에 담가놓으면 쓴 맛이 빠지기도 하고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놓은 다음에 요리를 하면 쓴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제 당뇨병 여주 즙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